“전면이 다 화면ㄷㄷ” 압도적인 디자인 자랑한 스마트폰 (영상)

2018-03-05 10:10

add remove print link

'M자 탈모'도 없이 전면이 모두 화면으로 가득찼다.

유튜브, PhoneArena

중국이 획기적인 스마트폰을 만들어냈다.

지난달 26일부터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8에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비보(VIVO)가 매력적인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비보가 내놓은 새 스마트폰은 '비보 에이펙스(VIVO Apex)'다. 미국 매체 폰아레나는 비보 에이펙스를 리뷰했다.

이 스마트폰은 여백 없이 전면을 가득 채운 디스플레이가 가장 큰 특징이다. 최근 스마트폰 트렌드인 베젤리스(bazel-less) 디자인에서 비보 에이펙스는 정점을 찍었다. 아이폰X에서 'M자 탈모'라고 놀림 받았던 노치(notch)도 찾아볼 수 없다.

전면에 화면이 가득 들어찬 까닭에 셀카용 전면 카메라는 다른 곳에 숨었다. 전면 카메라는 기기 상단에 숨어있다. 카메라를 실행할 때마다 카메라 위로 쏙 튀어 나온다.

비보 에이펙스는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지문 인식 센서를 탑재해 눈길을 끌었다. 비보 에이펙스 사용자는 특정 지문 인식 센서를 찾아 손가락을 댈 필요가 없다. 화면 절반 정도 되는 곳에 손가락을 대면 지문을 인식해 잠금이 해제된다.

비보 에이펙스는 비보가 내놓은 컨셉트폰이다. 비보는 이 스마트폰을 일반에 출시할 계획은 내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극단적인 베젤리스 디자인 때문에 양산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리라 전망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