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채 탈수기'로 브래지어 손쉽게 세탁하는 방법

2018-03-16 16:10

add remove print link

브래지어는 많은 여성들이 세탁하기 어려워 하는 제품이다.

야채탈수기/GS25
야채탈수기/GS25

브래지어는 많은 여성들이 세탁하기 어려워 하는 제품이다. 다른 옷과 함께 세탁기에 넣어 세탁하다 보면 이염이 되거나 보풀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이다.

손세탁을 한다고 해도 까다롭기는 마찬가지다. 일일이 손으로 조물조물 빨다 보면 시간이 오래 걸려 금방 지치게 된다. 와이어가 망가질까 봐 속옷을 꼭 쥐어짜는 것도 쉽지 않다.

브래지어를 좀 더 쉽게 세탁하는 방법은 없을까? 16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버즈피드는 이런 고민을 하는 이들을 위해 야채 탈수기로 브래지어를 손쉽게 세탁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세탁을 위해 먼저 탈수기 안에 브래지어와 물을 넣는다. 물은 브래지어가 잠길 정도면 충분하다. 이어 부드러운 중성 세제를 조금 넣은 뒤 손잡이를 이용해 통을 천천히 돌린다.

그런 다음 충분히 세척됐다고 생각되면 비눗물을 붓고 깨끗한 물로 헹군다. 이 과정은 비눗물이 더 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반복한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마지막으로 야채를 탈수하듯 탈수기 손잡이를 돌려 브래지어에 남아있는 물을 탈탈 턴다. 물이 통 안에 모이면 통을 비우면 된다. 이 과정은 2~3회 정도 반복한다.

이후 탈수를 마치면 브래지어를 옷걸이에 걸어도 물이 바닥에 똑똑 떨어지지 않는 상태가 된다. 이 방법으로 브래지어를 세탁하면 6~7분 안에 브래지어 2~3개를 세탁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버즈피드는 보석이 박힌 스커트같이 섬세한 의류도 야채 탈수기를 이용하면 쉽게 세탁할 수 있다면서 "손잡이를 누르는 방식의 탈수기를 이용하면 물을 더 효과적으로 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이 방법을 소개한 영상이다. 영상을 잘 보고 따라 해 보자.

유튜브, OWN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