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오자마자 바로 삭제된 문 대통령 의문의 트윗?

2018-03-23 07:30

add remove print link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 확정 후 의문스러운 내용을 담은 트윗이 올라왔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이 발표된 후 문재인 대통령이 의문의 트윗을 올렸다.

23일 새벽 문재인(66) 대통령이 알 수 없는 내용을 담은 트윗을 올렸다. 이명박(78) 전 대통령이 구속 영장이 발부된 이후 얼마 되지 않은 시간이었다.

현재는 삭제된 게시물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현재는 삭제된 게시물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문 대통령은 'ㄷㅡ6'이라는 문자를 썼다. 늦은 시간 의미심장한 트윗을 본 사람들은 호기심을 드러냈다. 올라온 지 얼마되지 않아 트윗이 삭제되자 궁금증은 더 높아졌다. 일부 팔로워는 댓글 의미를 추측하기도 했다.

한 트윗 이용자는 'D-6'이라고 적으려고 했다며 "6일 뒤에 무슨 일이 있다는 의미"라고 추정했다. 다른 트윗 이용자는 "찡찡이(문 대통령 반려묘)가 한 짓이다"라며 농담을 던졌다.

문 대통령은 해당 트윗을 작성하고 삭제한 후 트위터에 어떠한 글을 올리지 않은 상태다.

대통령 공식 입장은 아직 전해지지 않은 가운데 같은 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 구속과 관련해 성명을 전했다.

김 대변인은 "많은 사람들이 묻습니다만 그저 안타까울 뿐입니다.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겠습니까. 삼가고 또 삼가겠습니다. 스스로에게 가을서리처럼 엄격하겠다는 다짐을 깊게 새깁니다"라고 전했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