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선호한다는 여자 나이 (연구 결과)

2019-03-29 14:20

add remove print link

자신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였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남자들이 나이에 상관없이 선호하는 여자 연령대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심리학아카이브(PsyArXiv)'에 실린 핀란드 오보아카데미 대학교 심리학자들의 연구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연구진 조사에 따르면 남성들은 본인 나이에 상관없이 22세 여성을 선호했다. 자신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였다. 40세이든 50세이든 60세이든 모두 22세 여성과 데이트하길 원했다.

이는 여성들이 자신보다 나이가 많거나, 자신과 비슷한 나이의 남성을 선호한다는 사실과 대조된다. 또한 여러 연령대의 여성을 잠재 파트너로 간주하는 남성들과 달리 여성들은 파트너로 간주하는 연령대가 훨씬 좁았다.

연구저자인 잔 안트포크(Jan Antfolk)는 이같은 결과에 대해 진화론적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먼저 남성들이 22세 여성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생식 능력이 우수한 젊은 여성을 선호하도록 자연 선택이 이뤄졌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여성은 성적 파트너를 까다롭게 고르는 경향이 있어 대부분의 남성은 연령대를 넓히지 않으면 파트너를 찾는게 어려워질 수 있다"면서 "사람들은 오래 가는 관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모든 남성이 젋은 나이의 여성에게만 관심이 있다면 누군가와 관계를 맺는 게 불가능해진다"고 했다.

실제로 연구진이 성인 2255명을 조사한 결과 남성들은 젊은 여성을 선호하긴 했지만 실생활에서는 자신과 비슷한 나이대의 여성과 교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안트포크는 남성들이 20대 여성을 선호하긴 하지만 젊은 여성에게만 관심 있는 것은 아니라면서 이 연구 결과가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