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프로게이머 선발회... '2018 LoL 트라이아웃' 참가 신청 시작

2018-04-10 14:30

add remove print link

팀 관계자들 “관심 가는 참가자와 개별 면담을 가질 계획”

KeSPA 제공
KeSPA 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이하 케스파)가 '리그 오브 레전드' 신인 프로게이머 발굴 대회 '2018 LoL 트라이아웃 (이하 롤 트라이아웃)' 개최를 10일 발표했다.

롤 트라이아웃은 오는 28일(토)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장소는 추후 공개된다. 참가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10일부터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기준은 만 16세 이상, 롤 시즌 7, 8에서 다이아 1 티어 (한국 서버 기준) 이상 계정을 가진 자 누구나 가능하다.

LCK, 챌린저스, 대통령배 KeG 등 국내 대회 참가 경력이 있으면 티어와 관계없이 우대받는다. 현재 LoL 챔피언스 코리아, LoL 챌린저스 코리아 팀 소속 선수 및 해외 LoL 공식 리그 팀 소속 선수는 참가하지 못한다.

케스파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선수를 꿈꾸는 아마추어들이 공개적으로 실력을 검증받고, 소속 팀이 없는 프로 경력 선수들이 다시 한 번 기회를 얻는 자리"라고 설명한다.

실제로 이번 롤 트라이아웃에 현 LCK 팀 코치진이 참석할 예정이다. 케스파는 "팀 관계자들이 참가자들 실력을 직접 확인하고 관심 가는 참가자와 개별 면담을 가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