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준비물 없이 하루 딱 15분” 전신 살 빼는 운동법 (영상)

2018-04-20 21:00

add remove print link

30대 중반의 '땅끄부부'가 진행하는 홈 트레이닝 영상이 화제다.

유튜브, 땅끄부부

30대 중반의 '땅끄부부'가 진행하는 홈 트레이닝 영상이 화제다. '땅끄부부'의 운동법은 집에서 준비물 없이 따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지난 16일 '땅끄부부' 유튜브 채널에는 '하루 15분! 전신 칼로리 불태우는 다이어트 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운동의 목표는 전신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며, 운동 소요 시간은 약 14분이다. 준비물 없이 영상을 틀고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운동은 총 8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로 워밍업이 시작된다. 워밍업은 가볍게 뛰는 유산소 운동으로, 운동 전 근육과 관절을 풀어준다. 2단계인 '트위스트니'는 허리를 비틀어 주는 운동으로, 옆구리 살을 빼는 운동이다. 3단계인 '스쿼트와 킥'은 하체 살을 빼는 운동이다.

4단계인 '스텝과 스윙'은 전신 살을 빼준다. 5단계인 '플랭크와 리프트'는 엎드려서 다리를 올려주는 동작으로 힙업에 도움이 된다. 6단계인 '밸리 밥'은 허리 복부를 사용해서 등을 말아 허벅지에 집어넣는다는 느낌으로 등 부분을 당겨준다. '밸리 밥'은 뱃살이 빠지는 운동이다. 7단계인 '쿨다운'은 전신 유산소 운동이다. 또한 몸의 열을 내리는 동작이다. 8단계인 '스트레칭'은 호흡을 내쉬면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단계이다.

8단계를 30초씩 총 3세트 진행해야 하며, 점차 강도를 높여서 쉬지 말고 운동 해야 한다.

'땅끄부부'는 '단기간! 1000칼로리 다이어트 운동', '무.조.건! 뱃살 빠지는 운동 BEST 5' 등의 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했다. '땅끄부부' 채널 구독자들은 "땅끄부부의 영상을 따라 하고 2개월만에 8킬로 감량했다" , "4개월만에 27kg을 감량했다"는 등의 댓글을 달며 운동의 효과를 본 후기를 남겼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