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18 유치원 ‘함께하는 수업코칭’ 워크숍 개최

2018-04-22 22:28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혁신교육과는 월20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중강당에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혁신교육과는 월20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유치원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2018 유치원 '함께하는 수업코칭'’ 동아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함께하는 수업코칭’은 유치원 교사의 수업 및 생활교육 역량 신장을 지원하는 방안의 하나로, 2017년부터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시작돼 올해까지 이뤄지고 있다. ‘함께하는 수업코칭’ 동아리는 교사 자신의 배움과 성장을 위해 동료교사와의 소통 기회가 적은 소규모 학급 교사와 신규 교사, 고경력 교사들이 함께 어우러져 수업과 학급운영 등에 대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다.

순천 청암대 김우영 교수의 ‘좋은 수업, 교원공동체로 디자인하자’라는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워크숍은 ‘2018 유치원 '함께하는 수업코칭'’ 동아리 회원과 워크숍 참여 희망 교원 등 140여 명이 참여해 수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성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하는 수업코칭’에 참여한 한 교사는 ‘유아 생활 교육 성공 사례, 원내 행사 추진 요령, 학부모 상담 등에서 도움도 받고, 동료교사와 수업나눔을 통해 좋은 수업을 하고 싶어 신청하게 됐다.’라고 밝히며 2018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유아교육 담당 채미숙 장학관은 ‘창의성, 자기주도성 등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이 필요하고, 유아·놀이 중심으로 유아교육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그 어느 때 보다도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이 중요한 시기인만큼 교육청에서도 교사들의 자발적인 동아리 운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