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을 심어라~” '슈가맨' 방송 이후 역주행 중인 뮤직비디오

2018-05-07 08:40

add remove print link

뮤직비디오에는 “슈가맨 보고 왔다”, “성지 순례 왔다”는 댓글들이 달렸다.

유튜브, Turboy official털보이

그룹 이지라이프 보컬 이상백 씨가 제작한 '콩을 심어라' 뮤직비디오가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유튜브 '털보이' 채널에 올라와 있는 '콩을 심어라' 뮤직비디오에는 "슈가맨 보고 왔다", "성지 순례 왔다"는 댓글들이 달렸다.

이상백 씨는 지난 6일 방송된 JTBC '슈가맨2'에 그룹 이지라이프 멤버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7년째 고깃집 직원으로 일하며 '콩을 심어라'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콩을 심어라' 프로젝트는 이상백 씨가 전국 대학교를 돌며 실제로 콩을 심고 있는 프로젝트다. 2년 전 시작해 국내 308개 대학교에 콩을 심었다.

척박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콩을 심으며 힘든 청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상백 씨는 '콩을 심어라' 노래로 일본 진출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백 씨가 만든 곡 '콩을 심어라'에는 힘든 환경이지만 콩을 심으라고 격려하는 내용이 담겼다. "콩을 심어라. 그래야 좋은 두부를 먹을 수 있다"는 가사가 주를 이룬다.

방송 이후 '콩을 심어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며 7일 오전 기준, 조회수 26만 회를 넘어섰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