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서 잠이 안와요ㅠㅠ” 대만-중국 로맨스 영화 8선

2018-05-17 17:20

add remove print link

인기가 특히 많은 중국, 대만 영화 드라마 8편을 준비했다.

미드, 일드에 비해 대만, 중국 드라마는 비교적 낯설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눈을 크게 뜨고 잘 찾아보면, 연애 세포를 다시 깨워줄 좋은 작품들이 정말로 많다. 그 중에서 인기가 특히 많은 중국, 대만 영화 드라마 8편을 준비했다.

1. 나의 소녀시대 (평균 별점 3.9)

대책 없이 용감했던 고등학교 시절, 유덕화의 아내가 꿈인 소녀 린전신과 학교를 주름잡는 비범한 소년 쉬타이위의 첫사랑 밀어주기 작전이 시작된다.

2. 청설 (평균별점 3.8)

부모님의 도시락 전문점 일을 돕고 있는 티엔커는 청각장애인 수영 경기장으로 배달을 나갔다가 언니 샤오펑을 응원하기 위해 온 양양을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된다. 말이 아닌 수화로밖에 대화할 수 없는 그들이지만, 밝고 씩씩하게 살아가는 그녀의 모습에 더욱 매혹되는 티엔커! 드디어 어렵게 데이트에 성공한 어느 저녁, 샤오펑은 사고를 당해 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게 된다. 양양은 이 모든 것이 자기 탓이라고 자책하며 티엔커를 점차 멀리하게 되는데…

3.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평균별점 4.0)

열 일곱 커징텅과 그의 친구들은 션자이를 좋아한다. 소심한 커징텅과 달리 친구들은 션자이의 사랑을 얻기 위해 경쟁하고, 커징텅의 고백에 션자이는 대답하지 않는다.

4. 카페 6 (평균별점 3.0)

1996년, 고등학교 3학년 관민록과 소백지는 꼴등을 다투는 성적도 사고를 치는 것도 모두 함께하는 단짝이지만 전혀 다른 방식으로 같은 반 심예와 채심을 짝사랑한다.

5. 말할 수 없는 비밀 (평균 별점 4.0)

예술학교로 전학 온 상륜은 옛 음악실에서 샤오위라는 소녀를 만난다. 가까워질수록 애틋한 마음이 싹트지만 샤오위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할 때마다 그녀는 어느 샌가 사라져버린다.

왓챠플레이 | 첫달 무료, 무제한 감상!

6. 장난스런 키스 1,2 (평균 별점 3.9)

개학식 날, 신입생 대표 즈수에게 반한 샹친은 편지로 마음을 고백하지만 거절당하고 만다. 설상가상으로 집이 무너져 지낼 곳이 없어진 샹친은 즈수의 집에 함께 살게 된다.

왓챠플레이 | 첫달 무료, 무제한 감상!

7. 마이 선샤인 (평균 별점 3.4)

대학 시절에 만난 연인 자오모성과 허이천. 자오모성의 갑작스러운 미국행으로 헤어졌던 그들은 자오모성이 7년 만에 사진작가가 되어 돌아오면서 재회하게 된다.

8. 시절인연 (평균 별점 3.3)

아이를 지키기 위해 떠나왔지만 더 많은 것을 잃을 위기에 처한 쟈쟈와 사랑에 실패했던 아픈 상처가 있는 프랭크, 두 사람의 조심스러운 로맨스가 시애틀에서 펼쳐진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