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쓰는 사람 주목” UI 디자인·기능 추가된 '굿락 2018' 출시

2018-06-15 17:00

add remove print link

잠금화면, 알림창, 작업 전환 화면 디자인이 대폭 변경됐다.

익숙한 갤럭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새롭게 탈바꿈해주는 앱이 출시됐다.

15일 삼성전자는 자사 앱스토어인 갤럭시 앱스에 '굿락(Good Lock) 2018'을 공개했다. 굿락 2018은 갤럭시 앱스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는 이 앱을 설치해 갤럭시에 탑재된 기본 시스템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실생활에서 유용한 기능도 추가됐다.

이하 김원상 기자
이하 김원상 기자

굿락 2018은 크게 4가지 세부 기능이 있다. 각각 기능마다 간단한 추가 앱 다운로드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굿락 2018에는 잠금화면 디자인을 내맘대로 바꿀 수 있는 '락스타(LockStar), 알림창을 수정할 수 있는 '퀵스타(QuickStar), 멀티태스킹 창 디자인을 바꿔주는 '태스트 체인저(Task Changer)', 특정 상황에 맞게 스마트폰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하는 '루틴(Routine)'이 포함됐다.

락스타를 실행하면 갤럭시 잠금 화면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 시계, 음악 조작 버튼, 알림 아이콘 등 잠금화면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빼거나 추가할 수 있다. 각 항목 위치까지 입맛대로 바꿀 수 있다.

퀵스타는 위에서 안드로이드 상단에 있는 알림창과 관련된 항목을 조정한다. 알림창 색상을 원하는 톤으로 바꿔 다른 느낌을 낼 수 있다. 알림창에 항상 떠 있는 아이콘을 추가하거나 뺄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바일 신호 세기 아이콘, 배터리 아이콘 등 필요 없는 것들을 제거해 더욱 깔끔한 알림창을 구성할 수 있다.

'태스크 체인저'는 '최근 앱' 버튼을 누르면 실행되는 작업 전환 화면을 변경할 수 있다. 태스크 체인저를 설치하게 되면 기존 상하로 작업을 넘기는 방식 대신 좌우로 드래그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루틴'은 장소나 상태에 따라 스마트폰 상태를 바꿔주는 일상 밀착형 기능이다. 이 기능을 이용해 집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켜게 하거나 직장에 도착할 때 알아서 무음모드로 변경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삼성전자 측은 안드로이드 O(오레오) 버전 이상이 설치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만 굿락 2018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