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특이한데 집에서 할 수 있다” 이미 커져버린 모공 작게 만드는 방법

2018-06-21 11:40

add remove print link

“모공이 늘어나는 원리만 제대로 이해하면 홈케어로도 어느 정도 모공을 줄이는 게 가능해요”

유튜브, UNA 유나

뷰티 유튜버 유나가 이미 커진 모공을 줄일 수 있는 뷰티팁을 전했다.

유나는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냉타월, 알로에젤, 모델링팩으로 모공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유나는 "커진 모공을 줄이는 건 이론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하죠"라며 "하지만 모공이 늘어나는 원리만 제대로 이해하면 홈케어로도 어느 정도 모공을 줄이는 게 가능해요"라고 말했다.

이하 UNA 유나
이하 UNA 유나

그는 "모공이 커지는 원인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피부열. 안에서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니까 모공이 커진다. 그 다음 피부가 쳐지면서 모공이 길어지는 것"이라고 했다.

유나는 냉장고에서 꺼낸 냉타월을 보며 "여러분들이 떠올리는 그런 방법 아니에요. 방법이 조금 특이해요"라며 웃었다.

유나는 모공의 최대 적인 피부열을 낮추기 위해 냉타월을 목 뒤에 댔다. 이어 "피부열을 낮추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부 겉을 차갑게 하는 게 아니라 목 뒤를 차갑게 해주는 거예요"라고 말했다.

이어 알로에젤을 피부에 도톰하게 발랐다. 유나는 "알로에젤은 피부 열을 직접적으로 빼앗아 가는데 효과가 좋아요"라며 "제품을 고를 때는 알로에 함유량이 높은 걸 위주로 사야해요"라고 했다.

유나는 약 5분에서 20분 뒤에 토너를 이용해 얼굴의 알로에젤을 닦아냈다. 이후 쿨링감 있는 모델링팩을 얼굴에 얹은 뒤 15분 후 떼어냈다.

유나는 "마무리로 표정 스트레칭이 있다"며 "얼굴의 모든 근육을 안쪽으로 모은다는 느낌으로 근육에 힘을 주고 3초간 유지한 뒤 모든 걸 활짝 연다는 느낌으로 혀까지 확 내밀면 효과가 더 좋아요. 리프팅 효과까지 같이 볼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유나는 "지금 알려드린 방법은 얼굴 탄력이 떨어져서 모공이 늘어난 분에게 특히 강추"라고 덧붙였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