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지붕킥까지" 발매 15시간 만에 1700만 뷰 돌파한 트와이스 (영상)

2018-07-10 10:40

add remove print link

푸른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멤버들이 헤엄치는 듯한 안무를 선보였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발매 15시간 만에 17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트와이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일 오후 6시 트와이스 스페셜 2집 '썸머 나잇(Summer Nights)'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는 발매 두 시간 만에 네이버, 멜론, 벅스, 소리바다, 엠넷, 올레, 지니 등 국내 각종 주요 음원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다.

유튜브, jypentertainment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차트 탑 3곡 중 2,3위를 합친 점유율보다 1위 곡 점유가 높을 때 사용하는 표현인 '지붕킥'을 10일 오전 9시에 한차례 한 상태다.

앨범을 발매하며 함께 공개한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15시간이 지난 10일 오전 10시 현재 유튜브에서 17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전작들인 '하트 셰이커(Heart Shaker)'와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보다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높이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는 중이다.

일본 오키나와에서 신곡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트와이스는 청량한 콘셉트를 잡았다. 뮤직비디오에서는 푸른 바다와 하늘을 배경으로 멤버들이 헤엄치는 듯한 안무를 선보였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곡을 '매 순간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라고 설명했다.

home 조영훈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