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실수하고' 멘탈 나간 듯 인스타에 글 올린 카리우스 (+실수 장면)

2018-07-23 12:00

add remove print link

카리우스가 주전 경쟁에서 밀려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키예프 = 로이터 뉴스1
키예프 = 로이터 뉴스1

리버풀 골키퍼 로리스 카리우스(Loris Karius·25)가 다시 실수를 저지른 후 인스타그램에 심경을 밝혔다.

지난 22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열린 리버풀과 도르트문트 간 친선경기에서 카리우스가 다시 실수를 두 차례 저렀다. 경기 종료 후 그는 자신을 비난하거나 조롱하는 팬들을 향한 듯한 글을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카리우스 인스타그램
카리우스 인스타그램

카리우스는 "다른 사람들이 겪는 실패나 고통을 보고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동정을 보낸다. 무엇이건 당신 인생에 있어서 화나고 싫은 일이 일어났다면 어서 그 일이 지나가기를 기도하며 당신에게 좋은 일이 있기를 바라겠다"라고 밝혔다.

카리우스는 이날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두 번 실수를 저질렀다. 이날 리버풀은 도르트문트에게 1-3으로 패배했다.

첫 번째 실수 상황에서 카리우스는 리버풀 진영을 향해 스루 패스로 넘어오는 공을 걷어내기 위해 뛰어나갔다. 그는 공을 걷어내는 데는 성공했지만 걷어낸 공이 바로 도르트문트 선수 막시밀리안 필립(Maximilian Philipp·24)에게 이어져 실점 빌미를 제공할 뻔했다.

두 번째 실수 상황에서는 그가 막은 슈팅이 야콥 브룬 라르센(Jacob Bruun Larsen·19) 발 앞에 떨어졌다. 라르센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득점에 성공했다.

카리우스는 지난 5월 열린 2017-18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두 차례 실수를 저지르며 리버풀이 레알 마드리드에게 1-3으로 패배하는 빌미를 제공했다.

리버풀은 불안한 카리우스를 대체하기 위해 로마에서 골키퍼 알리송(Alisson Becker·25)을 영입했다. 알리송이 골키퍼 부문 이적료 신기록을 세우며 영입된만큼 전문가들은 카리우스가 주전 경쟁에서 밀려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home 조영훈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