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벤투스 '리그 데뷔전' 풀타임 뛴 호날두 활약상 (영상)

2018-08-19 09:30

add remove print link

새로운 동료들과 좋은 호흡을 보였다.

네이버TV, 고스트TV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가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고 이탈리아 세리에A 데뷔전을 치렀다. 풀타임을 뛰었다.

호날두는 19일(한국시각) 이탈리아 베로나의 마르칸토니오 벤테고디에서 열린 키에보 베로나와의 2018-19 세리에A 개막전에서 선발 출전했다. 유벤투스는 3-2로 간신히 이겼다.

호날두는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지만 전방에서 날카로운 움직임을 보이면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월드컵 후 프리시즌 연습 경기를 단 한 번만 소화했던 호날두는 그래도 새로운 동료들과 좋은 호흡을 보였다.

이날 유벤투스는 전반 3분 만에 나온 사미 케디라의 골로 기선을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전반 38분과 후반 11분 연속골을 내주면서 역전을 허용했다.

하지만 유벤투스는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후반 30분 상대 수비수 마티아 바니의 자책골로 동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후반전 추가 시간 페데리코 베르나데스키가 천금 같은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역전승에 성공했다.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유벤투스 감독은 "호날두가 수차례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남다른 선수라는 것을 확인했다. 호날두는 유벤투스에 온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좋은 경기를 했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호날두는 유럽축구 통계 사이트인 후스코어닷컴으로부터 유벤투스 선수 중 가장 높은 평점 7.5점을 받았다.

이하 연합뉴스
이하 연합뉴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