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에 나온 모든 곳”...전 세계 여행 + 맛집 정보를 모아 만든 서비스

2018-08-21 16:40

add remove print link

KBS가 여행자들을 위한 맛집과 현지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오픈했다.

KBS가 걸어서 세계속으로, 생생정보, VJ특공대 등 여행 관련 프로그램의 VOD를 위치정보 DB와 모아 만든 서비스 Travel561 국/내외 여행정보부터 맛집정보까지 보기 편하네요

게시: 미디어IT 2018년 8월 20일 월요일

공영방송 KBS(한국방송공사)가 여행자들을 위한 맛집과 현지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오픈했다. 지난 6일 KBS는 사용자 중심으로 개편한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중 'KBS Travel561'는 '걸어서 세계 속으로', 'VJ 특공대' 등 프로그램에서 방송된 여행 정보를 1만2000여 개 동영상으로 만들어 여행지를 추천한다. 위치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여행지는 물론 현지 맛집 등 다양한 음식도 소개한다.

해외뿐 아니라 국내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생생 정보통', 'VJ특공대' 같이 10년 이상 시청자 사랑을 받은 장수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국내 곳곳 여행지와 맛집도 포진돼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KBS Travel561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지역을 점점 좁혀가면서 특정 지역에 있는 빨간색 핀을 눌러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KBS travel 561 홈페이지
KBS travel 561 홈페이지

이 밖에 지난 20년 동안 KBS가 방송한 역사프로그램을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목차에 따라 5분 정도의 짧은 동영상 1200여 개로 재편집해 제공하는 'KBS 역사', 또 건강 관련 영상 5175개를 제공하는 'KBS 건강' 등이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