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콘텐츠코리아랩, 예비창업자를 위한 린스타트업 강연 개최

2018-09-09 13:33

add remove print link

"오는 16일까지 우리지역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광주정보

"오는 16일까지 우리지역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누구나 참가 신청 가능"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의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오는 20일 우리지역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린스타트업 강연 및 창업 시뮬레이션 워크샵’을 동구 영상복합문화관 1층 오픈랩에서 개최한다.

광주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문화콘텐츠 기반의 창업을 꿈꾸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오는 16일까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gckl.kr)에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강연에서는 (주)베이비씨이오의 임철호 컨선턴트가 아이디어를 바로 사업화하여 시장의 피드백을 통해 제품을 개선하는 린스타트업(Lean Startup) 창업 방식에 대해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과 함께 이뤄지는 워크샵을 통해서는 참여자들이 직접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몰입도 높은 실전 창업을 경험 할 수 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린스타트업 방식으로 참여자들이 직접 사업화한 아이디어들을 현장의 창업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조언을 받을 수 기회도 마련되어 예비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이번 강연과 워크샵이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이 적극적으로 창업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지역의 문화콘텐츠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