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갔던 사람들이 실체 알고 기겁한 OO (+후기)

2018-09-18 20:10

add remove print link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유럽 화장실 관련 게시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니 이게 OO였다고..?ㅋㅋㅋ (충격과 공포) 여러분들은 이게 뭐 같아 보여요...? #유럽_다녀온_사람들_추억_하나쯤은ㅋㅋㅋ By 여행에 미치다

게시: 여행에 미치다 2018년 9월 5일 수요일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유럽 화장실 관련 게시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여행에 미치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여러분들은 이게 뭐 같아 보여요?"라며 유럽 한 화장실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에는 변기와 한국인에게 생소한 수동 비데(Bidet)가 담겼다. 유럽 비데는 한국과 달리 세면대와 변기를 결합한 형태를 띠고 있다.

유튜브, wHowToVideo

비데인 줄 모르고 해당 물건을 사용한 페이스북 이용자 일부는 댓글을 통해 "한국 아주머니들 중 저기 과일을 담궈 씻었다는 분들도 있었다", "머리를 감았다", "손 씻고 양치했다"며 자신의 경험담을 털어놨다.

이하 페이스북 댓글 캡처
이하 페이스북 댓글 캡처

또 일부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유럽식 비데 옆에 있는 수건 정체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비데 옆 수건이 엉덩이 물기를 닦기 위해 있던 것임을 알게 된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손 닦았는데 엉덩이 전용 수건이었다니"라며 지난 일을 후회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비데 인건 알았는데 수건 용도는 몰랐다"고 말했다.

일부 중동 국가 화장실에 설치된 샤워기를 언급하는 이들도 등장했다. 몇몇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용변 후 뒤처리를 위해 있는 샤워기로 몸을 씻었다고 말했다.

비데와 흡사한 용도로 사용되는 샤워기다. 이슬람교도가 많은 중동 국가에서는 용변을 본 뒤 물로 뒤처리를 하는 '비데 문화'가 발달해 있다.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유튜브, The Fun and Budget Act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