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3000억 규모 AJ렌터카 지분 인수

2018-09-21 13:50

add remove print link

올해 말까지 관련 절차 마무리 예정

SK네트웍스는 21일 이사회를 열어 ‘AJ렌터카 지분 인수의 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사회 의결에 따라 SK네트웍스는 AJ네트웍스 및 특수 관계인이 보유하고 있던 AJ렌터카 지분 42.24%를 3000억원에 인수하게 된다.

SK네트웍스는 본실사, 기업결합 신고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올해 말까지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SK렌터카와 AJ렌터카가 보유한 역량과 자산을 통합 운영할 경우 상당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SK렌터카의 경우 SK주유소, 스피드메이트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차량관리 인프라를 바탕으로 성장성이 높은 개인장기렌터카 사업에 주력해 왔다. AJ렌터카는 30년 이상의 사업 운영을 통해 전국적인 영업망과 전문 인력, 운영 노하우·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SK렌터카의 성장성과 AJ렌터카의 안정성이 상호 보완됨으로써 통합 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는 분석이다.

한편 AJ렌터카 사업 중 이번 인수대상에서 제외된 중고차 매매, 자동차정비 사업은 AJ네트웍스가 수행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AJ렌터카 인수는 분산돼 있던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한 차원 높은 편익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인수·통합 과정에서 무엇보다 ‘고객 가치’가 제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ome 정은미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