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에서 '대참사'라며 시끌시끌한 경희대 로고

2018-09-26 17:10

add remove print link

경희대 워드마크가 새겨진 쇼핑백 사진이 공유되고 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서 경희대 워드마크를 두고 '참사'라는 수식어가 붙고 있다.

커뮤니티에 공유되고 있는 사진은 경희대에서 제작한 쇼핑백이다. 쇼핑백 겉에는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ersity)를 축약한 KHU 워드마크가 새겨져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커뮤니티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이 워드마크를 90도 옆으로 눕히게 되면 한 글자가 눈에 들어온다고 지적했다. KHU는 '졷'이라는 글자처럼 보인다.

일부 사람들은 비속어를 떠올리게 하는 글자라며 좋지 않은 디자인이라고 비판했다. "저렇게 보니 영어인지도 몰랐다"라든가 "이 정도면 노린 거 아닌가"라며 사람들에게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경희대는 2015년 새로운 UI(University Identity)를 채택했다. 당시 KHU 워드마크도 함께 도입돼 여러 가지 대학 관련 디자인 제작물에 활용됐다.

경희의 새 UI이 확정이 되어 2학기부터 사용하게 됩니다^^ UI는 크게 대학휘장(University Seal), 심벌마크(교표), 워드마크, 캐릭터마크 등을 포함하는 기본시스템과 이를 활용한 응용시스템으로 나뉘는데요. 응용시스템은 기본시스템을 각종 서식류, 사인물, 기념품, 상패류 등에 활용하기 위한 가이드입니다! 경희의 새로운 심벌, 예뻐라해주세요!!!!!

게시: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ersity) 페이지 2015년 7월 12일 일요일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