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앞에서 슈퍼골 넣은 라키티치 (영상)

2018-10-04 07:40

add remove print link

라키티치, 원바운드 된 공을 발리슛으로 득점
토트넘 홈에서 4-2 대승 거둔 바르셀로나

Rakitic ????????

Rakitic ????????

게시: Le Mark Sport 2018년 10월 3일 수요일

라키티치가 원더 골을 넣으며 토트넘 팬들을 침묵하게 했다.

지난 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스타디움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FC바르셀로나 간 2018-2019 챔피언스리그 B조 예선 경기가 열렸다. 2골을 넣은 리오넬 메시(Lionel Messi)의 활약 속에서 바르셀로나는 원정에서 4-2 승리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 미드필더 이반 라키티치(Ivan Rakitić)는 멋진 골을 성공시키며 주목받았다. 그는 전반 28분 난도 높은 발리 중거리 슛을 선보였다.

팀 동료 쿠티뉴(Coutinho)가 문전에서 슈팅을 시도하다 수비에 막혀 나가는 공을 가까스로 페널티 박스 바깥으로 차 냈다. 이 공은 라키티치에 앞으로 흘러나왔다. 슈팅으로 연결하기 다소 어려운 공이었지만 라키티치는 크게 도약해 오른발로 강타했다.

공은 그대로 뻗어나가 왼쪽 기둥을 맞고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토트넘 골키퍼 요리스(Hugo Lloris)는 최대한 손을 뻗어봤지만 공을 건드릴 수 없었다.

전반 중반 터진 이 골로 바르셀로나는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바르셀로나는 이후 2골을 더 몰아치며 거센 추격을 펼친 토트넘을 뿌리치고 귀중한 원정 승리를 챙겼다.

바르셀로나는 B조에서 2승을 거두며 조별예선 통과에 순조로운 행보를 밟았다. 반면 토트넘은 2연패에 빠지면서 남은 4경기에서 큰 부담을 안게 됐다.

home 김원상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