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프로젝트 실습작품 경진대회 개최

2018-10-22 19:07

add remove print link

조상원 학장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과 기술교육 성과 목적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프로젝트 실습작품 경진대회 개최  조상원 학장 (가운데) /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프로젝트 실습작품 경진대회 개최 조상원 학장 (가운데) / 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조상원)는 10월 22일(월) 학생들과 교직원의 참석 하에 프로젝트 실습작품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프로젝트 실습작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훈련을 통하여 익힌 관련지식과 기능·기술을 숙지하고 완성작품을 전시함으로써 창의력 개발과 성취감을 고취시킬 목적으로 동부산캠퍼스에서 매년 10월 개최되고 있다.

10월 22일(월)에 열린 경진대회에는 전 학과가 참여하여 총 18종의 실습작품이 출품되었고, 발표를 맡은 대표 학생은 작품의 창작의도와 작업방법, 진행 기간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진행하였다. 경진대회에 참가한 교직원과 학생들은 작품에 대한 질문을 추가로 주고받으며,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대상은 하이드로크레인을 출품한 컴퓨터응용기계과 조용원 외 5명의 학생이 수상했고, 금상은 기동장치 구성 및 회로도를 제작한 자동차과 문세운 외 8명, 스타워즈 AT-ST모형을 출품한 컴퓨터응용기계과 이승재 외 7명, 3상유도전동기 제어회로를 출품한 스마트전기과 임지원 외 11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조상원 학장은 “다들 훌륭한 작품을 출품해서 우열을 가리기가 정말 힘들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프로젝트 실습작품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작품 제작을 통해 기술교육의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행사진행의 소감을 밝혔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