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에디션 인기 끌자 '가격 인상' 논란 휩싸인 스파오 (+공식답변)

2018-11-06 17:10

add remove print link

해리포터 콜라보 제품 출시 예고한 스파오, 인기 상승하자 가격 올렸다는 비판받아
스파오 담당자 “SNS 담당자의 실수. 인기 끌자 가격 올린 것 아니야” 항변

스파오 인스타그램
스파오 인스타그램

의류 브랜드 스파오(SPAO)가 신상품 출시를 앞두고 인기를 끌자 제품 가격을 올렸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일 스파오는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콜라보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들과 마법 학교와 관련된 테마 제품이다. 스파오 측은 지난 7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벌인 후 출시 계획을 공개했고 높은 호응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5일 마법 학교 맨투맨 가격이 29,900원에서 1만 원 오른 39,900원으로 변경됐다. 별다른 공지 없이 제품 가격이 갑자기 1만원이나 오르자 소비자들은 인기가 많아지니 슬그머니 가격을 올린 게 아니냐고 지적했다.

스파오의 그룹지주사인 이랜드 측 마케팅 담당자는 "가격 표기 오류가 났다. 죄송하다. 유통 구조상 제품 출시를 앞두고 인기가 많다고 가격을 올릴 수는 없다"라고 말했다.

출시 계획을 발표한 지 4일이나 지나서 가격 표기 오류를 인지한 사실에 대해 너무 오래 걸린 것이 아니냐고 물었다. 담당자는 "인턴인 SNS 담당자가 어제(5일) 실수로 가격을 잘못 표기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임의로 가격을 수정해 올렸다. 오늘에서야 전사적으로 알려졌고 내부에서 크게 이슈가 됐다"라고 했다.

단순히 SNS 담당자만의 실수라고 하기엔 너무 큰 오류라는 지적에는 "저희가 처음부터 끝까지 확인했어야 했는데 크로스 체크를 하지 않았던 것 같다"면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페이스북 등에 사과문을 올렸다. 죄송하다"고 답했다.

스파오 인스타그램 스토리
스파오 인스타그램 스토리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11/9(금) 스파오 해리포터 콜라보레이션 전국출시] *마법학교 맨투맨 가격 표기 오류로 혼동드려 죄송합니다. 제품이 이미 제작완료되어 택까지 붙어 모두 입고된 상태이므로 임의로 가격 인상이 불가능합니다. SNS 담당자 실수로 인한 가격표기 오류입니다.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는 이런 실수 없도록 철저히 관리하겠습니다. 해리포터 마법학교 맨투맨 39,900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후플푸프, 래번클로. 내 최애 기숙사는 어디?! . 친애하는 고객 여러분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입학 허가되었음을 알리게되어 기쁩니다. 스파오 해리포터 상품을 확인 후 출시 날짜까지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 -존경을 담아, 스파오로부터- . *스파오닷컴은 11/9(금) 00시 출시예정 *일부상품 조기 결품될 수 있습니다

be Trensic SPAO, 스파오 공식 계정(@spao_kr)님의 공유 게시물님,

제품 가격이 비싸다는 지적에도 이유가 있다고 답변했다. 일부 SNS 이용자들은 스파오에서 출시 예정인 코트 가격이 유니버설 스튜디오에서 출시한 해리포터 굿즈 망토보다 비싸다고 비교했다.

스파오 측은 출시 예정인 호그와트 후드 망토 코트 가격을 약 18만 원이라고 공개했다. 유니버설 제품은 약 14만 원에 판매되고 있다.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될 코트는 제품 재질이 다르다. 저희 제품은 울 90%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라인으로 중량도 무겁다. 유니버설 측 제품은 면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