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천 회장, 창원대 외국인 유학생 장학기금 기탁

2018-11-14 18:21

add remove print link

총 1억5000만 원의 장학금을 창원대에 기탁

신성델타테크(주) 구자천 회장. / 사진제공=창원대학교
신성델타테크(주) 구자천 회장. / 사진제공=창원대학교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는 14일 신성델타테크(주) 구자천 회장<사진>이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구자천 회장은 창원대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6.25전쟁 UN 참전국가 유학생들의 장학기금으로 써 달라며 1000만 원을 출연했다.

창원대는 그 뜻 따라 필리핀 국적의 아시그나시온 안젤로 학생(메카트로닉스공학부)을 비롯한 3명의 유학생에게 서적 구입 및 대학생활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구자천 회장은 ”많은 창원대 학생들과 해외 명문대학의 학생들이 서로의 대학에서 유학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보면서 이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창원대학교 대학원은 “대학의 글로벌화는 물론 대한민국과 모국의 발전적 우호관계에 있어 가교역할을 하는 유학생들에게 이번 장학금은 큰 의미가 있다. 학생들의 국제교류가 더욱더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구자천 회장은 이번 장학금 외에 지금까지 총 1억5000만 원의 장학금을 창원대에 기탁하는 등 후학양성 앞장서고 있다.

한편 1987년 설립됐으며, 신성델타테크(주)는 가전에서 출발해 자동차, IT, 물류사업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중국, 멕시코,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도 현지법인을 둔 연 매출 5000억 원 규모의 지역을 대표하는 중견기업이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