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 고시 실시!” 마마무 화사가 퀴즈 낸 ‘인싸 용어’ (영상)

2018-11-24 15:30

add remove print link

무지개 회원 멤버들 다양한 오답 쏟아내 웃음 줘
'나 혼자 산다'에서 인싸용어 퀴즈 낸 마마무 화사

이하 MBC '나 혼자 산다'
이하 MBC '나 혼자 산다'

마마무 멤버 화사가 인싸용어 퀴즈를 냈다.

지난 23일 MBC '나 혼자 산다'에는 그룹 마마무 멤버 화사가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화사는 고향 남원으로 내려가 부모님을 만났다.

화사는 아버지에게 "핵인싸가 뭔지 알아맞혀 보라"고 퀴즈를 냈다. 화사 아버지는 "작은고모한테 접시 하나 주라 그래"라며 말을 돌렸다.

곰TV, MBC '나 혼자 산다'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기안은 "모임이 있을 때 주도하는 핵인사이더 아니냐"고 말하며 젊은이들 문화를 잘 안다고 뽐냈다. 이어 화사는 손가락으로 포즈를 취하며 포즈의 뜻을 맞춰보라고 문제를 냈다.

멤버들은 포즈를 따라해보며 답을 고민했다. 이시언 씨는 "저장 아니냐", 전현무 씨는 "유남생 아니냐"고 말하고 박나래 씨는 "너는? 아니냐"며 다양한 오답을 말해 웃음을 줬다.

화사는 "있는 그대로 보라"며 힌트를 줬다. 화사가 낸 문제의 답은 "네"였다. 양 손가락 모양으로 글자 '네'를 표현한 것이다.

전현무 씨는 "이게 왜 '네'냐" 며 포즈를 여러 번 구상하다 답을 알아내 웃음을 줬다.

화사는 핵인싸용어 문제 하나를 더 냈다. '5℃ 5:5' 라고 쓰고 이 말이 뜻하는 답을 맞추라는 문제였다.

박나래 씨는 "커피 5도 일 때, 프림과 커피 오 대 오로 하라는거 아니냐"고 오답을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그는 계속해서 "오데로 갔노" 라며 기상천외한 오답을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전현무 씨는 쓰여진 글자를 빨리 읽던 도중 정답과 맞췄다. 정답은 "어서오세요" 였다. 글자를 그대로 읽으면 '오도 오대오'인데 이것을 빨리 읽어 '어서 오세요'로 표현한 것이다. 화사는 이 용어들이 '인싸용어' 라고 설명했다.

home 박주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