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다 기록 경신... 한국 래퍼 51명 참여한 20분 러닝타임의 '119 REMIX'

2018-12-03 14:2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 래퍼 51인이 참여한 '119 REMIX' 지난 2일 공개
러닝타임 20분 39초... 힙합 역사상 최장 시간

앨범 자켓 사진 / AOMG 인스타그램
앨범 자켓 사진 / AOMG 인스타그램

국내 래퍼 51명의 랩이 한 곡에 담겼다.

지난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119 REMIX'라는 곡이 공개됐다. Mnet '쇼미더머니 777'에 경연곡으로 등장한 '119(prod. GRAY)'라는 곡의 리믹스 버전이다.

이 곡은 국내 래퍼 51명이 참여했다. 이로써 대한민국 힙합 역사상 최다 래퍼 참여 기록이 경신됐다.

앞서 국내 최다 래퍼 참여 곡은 다이나믹 듀오의 '동전 한 닢 REMIX'였다. 다이나믹 듀오 포함 총 31명의 래퍼가 참여했다.

119 REMIX는 많은 래퍼가 참여한 만큼 곡의 재생시간도 길다. 무려 20분 39초다. 동전 한 닢 REMIX보다 약 10분 정도 더 길다.

곡의 프로듀싱을 맡은 그레이가 소속된 AOMG 측은 지난 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수익금 전액을 소방 및 화재 피해 관련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혀 주목받기도 했다.

이 곡에 참여한 래퍼로는 박재범, 사이먼도미닉, 로꼬, 어글리덕, 우원재, 식케이, 우디고차일드, 하온, 개코, 비와이, 팔로알토, 지투, 레디, 스웨이디, 오왼오바도즈, 더콰이엇, 창모, 해쉬스완, 김효은, 딥플로우, 넉살, 오디, 라키엘, EK, 로스, 차붐, 스윙스, 기리보이, 노엘, 재키와이, 저스디스, 한요한, 윤훼이, 존오버, 쿠기, 펀치넬로, 페노메코, 디보, 행주, 지구인, 보이비, 자메즈, 데이데이, 주노플로, 플로우식, 킬라그램, 염따,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면도, 테이크원, 그레이가 있다.

home 서용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