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인피니티 워'에서…”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예고편에 나온 사실들 (스포주의)

2019-01-16 10:50

add remove print link

마블 페이즈 4 첫 영화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예고편 공개돼
지난 15일 '스포요정' 톰 홀랜드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예고편 영상

마블 페이즈4 첫 작품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Spider Man: Far From Home)' 예고편이 공개됐다.

지난 15일(이하 현지 시각) 톰 홀랜드(Tome Holland) 인스타그램과 소니 픽처스 공식 SNS에 영화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이하 '파 프롬 홈') 예고편이 올라왔다.

지난해 12월부터 마블은 '캡틴 마블(Captain Marvel)', '어벤져스:엔드게임(Avengers:End Game·이하 '엔드게임')' 등 2019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이하 'MCU') 개봉예정작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1. 개봉 일자

우선 정확한 개봉 일자가 알려졌다. 15일 소니와 마블은 공식 SNS에 "2019년 7월 5일 개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까지 소니 픽처스는 "2019년 7월 중에 개봉한다"는 말만 되풀이했다. 지난해 1월 디즈니와 20세기 폭스가 합병된 이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엑스맨(X-Men)' 시리즈가 포함될 수 있다"는 소문이 돌았다.

같은 해 개봉될 예정이었던 '엑스맨:뉴 뮤턴트(The New Mutants)' 개봉이 2019년 8월로 연기됐고 '파 프롬 홈'에 영향을 끼쳤다는 분석도 나왔다.

2. 포스터에서 알 수 있는 것

공개된 포스터에는 스파이더맨 가면위에 유럽 여러 나라의 이미지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프라하, 런던, 베니스, 베를린 등 유럽 주요 도시 지명과 상징물이 그려졌다.

레드-블랙 슈트 / 이하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예고편
레드-블랙 슈트 / 이하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예고편

소니와 마블 스튜디오는 "'파 프롬 홈'에서 피터 파커(톰 홀랜드)와 친구들은 유럽으로 수학여행을 간다. 수학여행 도중 겪는 이야기가 중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었다.

포스터에 있는 가면은 '레드-블랙' 버전으로 알려진 새로운 슈트다. 영화 촬영 현장에서 파파라치에게 찍힌 스텔스 유니폼도 예고편 영상에 등장했다. 영화에서 스파이더 맨은 주요 전투 장면에서 '레드-블랙' 슈트를, 특수 임무를 수행할 때는 '스텔스' 유니폼을 입을 것으로 알려졌다.

스텔스 유니폼
스텔스 유니폼
유튜브 'Sony Pictures Entertainment'

3. 예고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

수학여행을 떠난 네드(왼쪽)와 피터 파커(오른쪽)
수학여행을 떠난 네드(왼쪽)와 피터 파커(오른쪽)

예고편 첫 장면은 뉴욕 퀸즈에서 피터와 메이 숙모(마리사 토메이)가 노숙자들을 위해 모금 운동을 하는 모습이다. 지난 '홈커밍'에서 메이 숙모는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이후 페퍼 포츠(기네스 펠트로) 기부금을 전달하는 호건(존 파브로) 모습이 나온다. 이후 유럽으로 수학여행을 준비하는 피터의 모습과 유럽 유명 관광지가 나온다.

쉴드 국장 닉 퓨리
쉴드 국장 닉 퓨리

숙소에 도착한 피터는 쉴드 국장 닉 퓨리(사뮤엘 잭슨)를 만난다. 닉 퓨리와 스파이더맨은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Avengers: Infinity War·이하 '인피니티 워')'에서 타노스의 스냅으로 인해 먼지가 됐다.

두 사람이 돌아오는 것을 통해 '엔드게임'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인 전투장면이 나오면서 뉴욕과 유럽 주요도시는 불바다가 된다. 베니스 전투 장면에서 스파이더맨의 숙적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이 나온다.

미스테리오 역할을 맡은 제이크 질렌할
미스테리오 역할을 맡은 제이크 질렌할

이번 영화에서 제이크 질렌할(Jake Gyllenhaal)은 환영술과 심리 조종 능력을 가진 '미스테리오' 역할을 맡았다. 원작 코믹스에서 스파이더맨의 적으로 나온 것과 달리 예고편에서는 어려움을 겪는 피터를 도와주는 모습을 보였다.

예고편에서 미스테리오는 '하이드로맨'으로 보이는 악당과 전투를 치르기도 했다.

물을 다루는 능력을 가진 악당 '하이드로맨'
물을 다루는 능력을 가진 악당 '하이드로맨'
home 변준수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