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농업 풍년기원제 봉행

2019-03-22 18:25

add remove print link

출처 김포시청한국농촌지도자 김포시연합회(회장 송종헌)는 지난 21일, 월곶면 고막리에 위치

출처 김포시청
출처 김포시청

한국농촌지도자 김포시연합회(회장 송종헌)는 지난 21일, 월곶면 고막리에 위치한 문수산(청룡회관)에서 제20회 김포농업 풍년기원제를 봉행했다.

농업인 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김포시풍물연합회 축원 비나리 식전공연과, 초헌례, 아헌례, 종헌례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헌관으로는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시의회 의장, 송종헌 농촌지도자 시연합회장이 참여해 올 한해 김포농업의 풍년과 발전을 기원했다.

20회째를 맞이한 김포농업 풍년기원제는 농촌지도자회를 비롯한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사-에이치(4-H)회 등 농업인단체가 매년 춘분날에 김포시의 명산인 문수산에서 김포농업의 발전을 기원하는 행사이다.

송종헌 농촌지도자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농업인 단체에서 자체적으로 김포농업의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를 어느덧 20회째 거행했다”며 “이상 기온 등 어려운 농업 여건이 예상되지만 올해도 이를 잘 극복하고 풍년 농사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한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춘분에 농업인들이 함께 모여 풍년기원제를 봉행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도시화가 된 김포에서 농업의 유지와 발전을 위해서는 농업인 단체장 및 회원들의 결의와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며 “김포시 농업 발전을 위해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home 김현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