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창원성산 4.3보선 '민주ㆍ정의당 단일 후보' 여영국 정의당후보

    • • 국회의원 4.3 창원성산 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정의당 단일후보로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결정됐다2

    창원성산 4.3보선 '민주ㆍ정의당 단일 후보' 여영국 정의당후보 / 사진제공=여영국 사무실

    국회의원 4.3 창원성산 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정의당 단일후보로 정의당 여영국 후보가 결정됐다 

    24~25일 양일간 진행한 여론조사 경선에서 여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후보를 앞섰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강기윤 한국당 후보의 기세를 꺾고 정의당이 승기를 잡을 수 있을지에 정가에 관심이 집중된다.  
       
    권 후보는 투표용지 인쇄(26일) 하루 전인 이날 후보직을 전격 사퇴했다. 

    이에, 창원성산 보궐선거는 강기윤 자유한국당 후보, 이재환 바른미래당 후보, 여영국 정의당 후보, 손석형 민중당 후보의 4자 대결 구도가 될 전망이다. 

    한편, 진순정 대한애국당 후보와 김종서 무소속 후보도 선거전에 뛰고 있다.

    특히, 창원 성산은 지난 20대 총선 당시 고 노회찬 전 의원이 후보 단일화로 승리한 곳이다. 이번 선거는 자유한국당 강기윤 후보와 정의당 여영국 후보의 양강구도로, 보수와 진보의 대립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여론조사 상으로는 강 후보가 여 후보와 근접한 차이로 앞서고 있었지만 이번 후보 단일화로 지지율에 변동이 생길 것으로 예상 된다.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부산·경남취재본부입니다.
http://i.wik.im/414493@wikitree #창원성산
#창원성산
#창원성산

  • sns AX_name AX_date_ds

    AX_content_ds

  댓글 더 보기 (0)

우측 영역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SPONSORED

우측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

사이드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