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14회 군민가족 건강 걷기대회' 성료

2019-04-08 13:01

add remove print link

건강백세로 행복한 노후를 즐기는 첫걸음.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당부.

경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6일 양평나루께 축제공원에서 '제14회 군민가족 건강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8일 밝혔다..

이하 양평군청
이하 양평군청

이번 건강걷기 대회는 양평나루께 축제공원(출발) ⇒ 양평 제1대교 ⇒ 갈산체육공원 조깅코스5㎞(반환점) ⇒ 양평 제1대교 ⇒ 본부석(도착)인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7㎞코스로, '한마음 치매극복! 함께 걷는 건강 양평!'을 소망하며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참여하여 더욱 뜻깊은 날이 되었다.

정동균 양평군수
정동균 양평군수

정동균 양평군수는 "건강백세로 행복한 노후를 즐기는 첫걸음은 치매 예방에 있는 만큼, 일상 생활에서 군민가족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걷기 운동을 당부한다"며 "누구나 쉽게 실천 가능한 걷기 운동은 가족과 이웃 간의 화합을 이뤄 건강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와 치매안심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양평지사, 양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건강(힐링) 홍보관을 운영하여 참석하신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정신, 방문, 금연·절주, 단맛 줄이기, 덜 짜게 먹기 및 고혈압 당뇨 고나리, 걷기의 효과 등 건강상담을 실시하고 의료지원으로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특히 제47회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예방하는 건강생활, 당신의 평생 행복’과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치매극복 및 건강 홍보관’을 운영하여 양평군민이 치매 정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되기도 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