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이미 늦었다” 고객들 반응에 임지현이 올린 글

2019-04-30 20:00

add remove print link

“틀린 말씀이 아니기에 죄송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고 적은 임지현
회사 제품을 국가 공인 기관에서 시험 중이라는 공지를 올리기도 한 임지현

이하 임지현 씨 인스타그램
이하 임지현 씨 인스타그램

쇼핑몰 '임블리' 상무 임지현 씨가 싸늘한 고객 반응에 대한 반성의 글을 올렸다.

임지현 씨는 지난 29일 인스타그램에 "많은 분들께서 오늘 저의 사과가 이미 늦었다고 말씀하신 점에 대해 가슴이 아프고 또 한 번 후회스럽다"며 "틀린 말씀이 아니기에 죄송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다"는 글을 올렸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많은 분들께서 오늘 저의 사과가 이미 늦었다고 말씀하신 점에 대해 가슴이 아프고 또 한번 후회스러웠습니다. 틀린 말씀이 아니기에 죄송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_ . 모든게 늦었지만 그래도 저희가 반드시 신속히 해야 할 일은 고객 불만 접수와 응대, 제품 교환, 환불 등의 CS업무 진행이라고 생각합니다. _ . 하지만 너무 죄송스럽게도 CS문의가 평상시의 10배 가까이 늘고, 다양한 문의사항으로 한분 한분 응대에 필요한 시간이 더 걸리고 있습니다. _ . 현재 CS직원을 추가 증원해 고객님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인원확충을 하고 교육을 거쳐 CS응대에 나설것입니다. 저희의 잘못과 부족함으로 CS인력을 최대로 운용해도 응대가 지체되는 점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_ . 이런 대비들까지 철저하게 진행하지 못한 점도 부끄럽고 죄송합니다. 한 건이라도 더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을 더하고, 끝까지 빠짐없이 응대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imvely, imjihyun(@imvely_jihyun)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모든 게 늦었지만 그래도 저희가 신속히 해야 할 일은 고객 불만 접수와 응대, 제품 교환, 환불 등의 CS 업무 진행이라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죄송스럽게도 CS 문의가 평상시 10배 가까이 늘어 시간이 더 걸리고 있다"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임 씨는 "저희의 잘못과 부족함으로 CS 인력을 최대로 운용해도 응대가 지체되는 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끝까지 빠짐없이 응대 도와드리겠다"며 글을 맺었다.

이후에도 비난 댓글이 이어지자 임지현 씨는 30일, 회사 제품을 국가 공인 기관에서 시험 중이라는 공지를 올리기도 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고객님들께 혼란과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고객님들의 불편과 우려를 하루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_ . 저희 회사 제품에 대한 고객님들의 불안 해소와 함께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블리블리 기초•베이스 51개 제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을 재검증 하기 위해 외부 국가공인기관에서 시험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블리블리의 제품은 피부자극테스트를 포함하여 품질과 안전성을 이미 검증 받은 제품입니다. 그러나 고객님들의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재검증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저희 회사가 모든 책임을 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판단하였습니다. _ . 이에 저희는 고객님들의 우려가 많았던 호박즙과 블리블리 인진쑥밸런스에센스에 대한 안전성 검증을 코티티(KOTITI) 시험연구원에 의뢰해 검증결과 이상이 없는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번 재검증은 블리블리 기초•베이스 51개 제품으로 확대 시행하는 것입니다. 안전성 재검증을 통해 고객 불안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검증 결과는 있는 그대로 투명하게 공개하겠습니다. 만약 이번 검사에서 제품 품질및 안전성에 문제가 발견될 경우에는 모든 책임을 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_ . 더불어 저희 회사는 고객님들이 문제점으로 지적하신 제품 기획, 생산, 유통, 고객관리와 응대 등 사업과 경영 전 분야에 대한 내부 진단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부 진단 결과와 개선 방향에 대해서도 고객님들에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심려와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imvely, imjihyun(@imvely_jihyun)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는 "현재 고객님들의 불편과 우려를 하루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블리블리 기초, 베이스 51개 제품에 대한 품질과 안전성 재검증을 위해 시험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고객님들 우려가 많았던 호박즙과 블리블리 인진쑥밸런스 에센스에 대한 안전성 검증을 코티티 시험연구원에 의뢰해 검증한 결과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판명됐다"며 "이번 재검증은 51개 제품으로 확대 시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지현 씨는 지난 4일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던 호박즙에서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과거부터 쇼핑몰 상품 관련 응대가 미숙했다는 고객들 불만이 쏟아지며 '임블리 사태'로 번졌다.

임지현 씨는 직접 SNS와 유튜브 영상 등을 통해 사과와 해명에 나섰지만, 고객들 불만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