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단톡방' 멤버 로이킴, 조지타운대 '우등 졸업'했다"

2019-05-20 10:50

add remove print link

불법촬영물 유포 혐의로 경찰 조사받았던 로이킴, 지난 16일 졸업해
장학금 놓치지 않던 우수한 성적으로 '우등 졸업'해

가수 로이킴(김상우·25)이 조지타운대를 우등으로 졸업했다.

20일 스포티비뉴스는 로이킴이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조지타운대를 우등 졸업(Magna cum laude)했다고 보도했다.

로이킴은 조지타운대 재학 시절 장학금을 놓치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성적을 받아왔다. 그는 경영학과로 입학했지만 사회학과로 전과해 최종적으로 사회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가수 로이킴 / 뉴스1
가수 로이킴 / 뉴스1

불법 촬영물 유포 관련 혐의를 받는 로이킴은 이날 졸업식에 참석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가 졸업생 중 소수만이 받을 수 있다는 우등 졸업 학위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로이킴은 승리, 최종훈과 함께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알려져 있다. 로이킴은 이들과 함께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불법 음란물을 공유·유포한 혐의를 받았다.

미국에 있던 로이킴은 지난달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지난달 8일에는 미국 온라인 서명운동 사이트 '체인지(Change.org)'에 '로이킴을 조지타운대에서 정학시켜야 한다'라는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로이킴 정학시켜주세요” 미국에 등장한 청원
지난달 12일 조지타운대 교내신문에도 로이킴에 관한 기사가 실렸다.

미국 조지타운대 교내신문이 메인에 로이킴 실으며 남긴 글
경찰 조사를 받은 로이킴은 이후 한국에서 가족들과 함께 지내는 것으로 알려졌었다. 로이킴 졸업 여부가 논란이 되자 로이킴 측 관계자는 복수 매체를 통해 "로이킴은 재학 중 학교생활에 매우 충실했고, 이번 학기 역시 최선을 다했다. 졸업 여부에 관한 것은 학교 측의 결정"이라고 입장을 전한 바 있다.

미국 조지타운대 전경 / 조지타운대 홈페이지
미국 조지타운대 전경 / 조지타운대 홈페이지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