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김천 샤인머스켓 첫 해외 수출

2024-11-26 12:48

add remove print link

조마농협, 선적식 개최...첫 샤인머스켓 수출로 농산물 해외 진출 본격화

조마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열린 샤인머스켓 대만 수출 선적식 / 김천시 제공
조마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열린 샤인머스켓 대만 수출 선적식 / 김천시 제공

[위키트리=김천] 황태진 기자 = 경북 김천 샤인머스캣이 대만 수출길에 첫 수출길에 나서며 본격적인 지역 농산물의 해외 진출 신호탄을 쐇다.

시는 25일 조마농협 농산물유통센터에서 김해조 조마농협장, 강준규 수석이사를 비롯한 감사, 김석조 시의원, 김영택 농업정책과장 등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샤인머스켓의 대만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수출업체 ㈜쿠드와 총 13.7t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조마농협은 이날 선적에는 4.6t의 샤인머스켓이 대만으로 보냈다.

앞으로도 조마농협은 엄선된 고품질 포도를 대만 시장에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수출은 김천 포도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지역 수출 농업인과 협력해 김천이 대한민국 농산물 수출의 선도 지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선적을 계기로 샤인머스켓을 비롯해 포도, 딸기, 새송이버섯 등 지역 농산물의 수출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며, 수출 품목을 다양화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수출 범위를 넓히며 김천 농산물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