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국제교류처, 이중언어과정 유학생 ‘전통문화 체험’실시

2024-11-27 12:17

add remove print link

곡성향교 유교 예절교육, 담양 용흥사 명상과 염주 만들기 등 체험활동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국제교류처(처장 손완이)는 11월 25일 경영학부(학부장 양동민)와 스포츠레저학과(학과장 정남주)의 이중언어과정 졸업 예정 유학생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곡성향교와 담양 용흥사에서 ‘2024-2학기 이중언어과정 인성교육 및 한국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학생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와 예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여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학생활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일정은 곡성향교에서의 유교 예절교육 및 전통문화 체험, 담양 용흥사에서의 사찰 예절교육, 명상, 염주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곡성향교에서 유교 전통과 예절을 배우며 조선시대 유학자의 철학과 삶을 체험했다. 이어 담양 용흥사에서는 사찰 예절교육과 명상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염주 만들기 활동을 통해 내면의 성찰과 집중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쟝이저우 학생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었으며, 바쁜 학업 속에서 마음을 차분히 정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교류처는 앞으로도 이중언어과정 유학생들이 한국에서의 유학 생활을 더욱 풍요롭고 의미 있게 누릴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