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종교 유적 따라 마음 치유 여행…‘성지혜윰길’ 팸투어 참가자 모집

2025-01-20 11:15

add remove print link

기독교·불교·천도교·천주교 등 종교 자원 활용…다채로운 테마의 웰니스 치유 프로그램 운영

충청남도 특화 치유순례여행 팸투어 참가자 모집 포스터 / 충남문화관광재단
충청남도 특화 치유순례여행 팸투어 참가자 모집 포스터 / 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도가 종교 유적을 활용한 특별한 치유 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오는 3월 2일까지 충남의 종교 자원을 탐방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성지혜윰길’ 팸투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서부내륙권 관광 진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성지혜윰길’은 충남 도내 기독교, 불교, 천도교, 천주교 등의 종교 유적과 그에 얽힌 이야기를 바탕으로 구성된 치유 순례 여행 상품이다. ‘혜윰’은 ‘생각’이라는 뜻의 순우리말로, 종교적 색채를 넘어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팸투어는 예산, 청양, 공주, 부여, 논산 등 충남 서부 내륙권 5개 시군에서 진행되며, 각 지역의 특색을 담은 10개의 상품과 코스로 구성되었다. 당일 여행 3회, 1박 2일 여행 7회 등 총 10회 운영될 예정이다.

‘성지혜윰길’은 단순한 종교 유적지 방문을 넘어, 다양한 테마를 결합한 웰니스 치유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현재를 성찰하는 ‘마음 치유’, 오감을 활용한 체험 활동을 통해 깨달음을 얻는 ‘오감 치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내면 치유’,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공간 치유’, 음식의 의미를 되새기는 ‘건강 치유’ 등 다채로운 테마를 통해 참가자들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각 회차별 팸투어는 관광 전문가, 인플루언서, 일반 시민 등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국내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매회 10명 안팎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다만, 무단 불참(no-show) 방지를 위해 참가비를 미리 납부해야 하며, 참가비는 식사, 숙박, 기념품 제공 등에 사용 후 차액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성지혜윰길’ 상품 운영사인 마인드디자인 홈페이지(www.mindground.c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10-8237-6833)로 문의하면 된다.

home 양민규 기자 extremo@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