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경산문화관광재단, 출범식&시립예술단 특별공연 개최
2025-02-28 21:30
add remove print link
시립예술단 특별 공연과 함께 경산문화관광재단 출범 알려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산관광문화재단은 3월 5일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경산문화관광 출범식&시립예술단 특별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인 농악공연과 지역 문화동호회 공연을 시작으로 △현판 제막행사△시립합창단 오프닝 공연△경과보고△기념사 및 축사△문화 매력 도시 경산 홍보 영상 상영 및 비전 선포△시립예술단 특별공연△초청가수 축하공연(류원정, 정사공) 등이 진행된다.
특별공연에선 경산시립예술단의 '20th Century Fox Fanfare'을 시작으로 '봄봄봄', '말하는대로', '트롯뮤지컬 달려라 경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지며, 초대가수 류원정과 정사공의 축하공연도 선보인다.
아울러 경산문화관광재단의 '일상이 즐거운 문화 매력 도시 경산’이라는 비전을 선포하면서 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경산시 문화예술의 정체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할 계획이다.
조현일 이사장(경산시장)은 “따뜻한 봄날, 시민들이 모처럼 만에 나와서 경산문화관광재단의 출발을 축하해 주시고 공연을 즐기며 문화의 기쁨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문화관광재단은 경산시의 문화·관광 정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설립된 전문기관으로, 조현일 경산시장의 민선 8기 공약에 따라 설립된 경산시 출연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