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운영…제7기 시정모니터단 모집
2025-03-03 14:48
add remove print link
시민 의견 수렴·정책 제언 참여 기회 확대
공공기관 종사자·청소년·다문화 가정 등 참여 대상 확대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운영을 위해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제7기 시정모니터단’ 120명을 공개 모집한다.
시정모니터단은 시민이 직접 제도 개선을 제안하고,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등 시정 발전에 참여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7기 모집에서는 보다 다양한 계층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 종사자, 청소년, 대학생, 다문화 가정 등으로 참여 대상을 확대했다.
임기는 오는 5월부터 2027년 5월까지 2년이며, 세종시 행사·축제 등의 현장 점검뿐만 아니라 ‘세종사랑운동’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에도 참여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6세 이상 시민으로, 인터넷 활용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박대순 시민소통과장은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시정 운영에 반영하겠다”며 “시정 발전에 함께할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