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에서 벌크업 성공한 뷔, 갈비뼈 다쳐…마땅한 방법 없는 상태

2025-03-03 21:11

add remove print link

방탄소년단 뷔, 군 생활 중 갈비뼈 부상 근황 공개
군 특급전사의 건강과 다이어트 도전기

방탄소년단 뷔가 갈비뼈 부상을 당했다.

최근 뷔는 군복무 중 근황을 전했다.

그는 병장 2호봉으로 승진해 서열 2위에 올랐으며, 곧 1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특급전사로 선정됐고,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운동 중 갈비뼈 부상을 입었지만 회복 중이라고 한다.

또한 현재 70kg의 몸무게를 유지하며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불면증 없이 잠들 수 있는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아침 기상은 여전히 익숙하지 않다고 한다.

왼쪽부터 2024.9 뷔 모습, 현재 모습 / 뷔 인스타그램
왼쪽부터 2024.9 뷔 모습, 현재 모습 / 뷔 인스타그램

◆갈비뼈 부상, 회복이 느려

갈비뼈 골절은 일반적으로 타박이나 압박, 낙상 등 외력에 의해 발생한다. 골절된 갈비뼈의 정도와 개수 등에 따라 증상과 치료법이 조금씩 달라진다.

갈비뼈가 부러지면서 생긴 날카로운 부분이 폐 실질, 혈관이나 흉벽 혈관을 찌르면서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심하면 복부 장기 손상도 일어난다. 어떤 형태의 갈비뼈 골절이든지 오른쪽, 왼쪽 갈비뼈 골절과 복통이 있으면 꼭 장기 손상을 확인해야 한다.

갈비뼈 골절이 의심될 때 우선 X-ray와 CT를 통해 상태부터 정확히 알아야 한다.

골절이 심하지 않고 합병증이 없다면 ‘가슴 밴드'로 압박해 흉벽을 안정시키면 된다. 가슴 부위는 팔·다리 타박상과는 다르게 호흡 과정에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회복이 느리다. 진통소염제를 처방받고 안정을 취하면 된다. 그래도 갑자기 숨이 찬다거나 흉통과 복통이 있으면 즉시 병원에 가야 한다.

뷔 인스타그램
뷔 인스타그램

home 위키헬스 기자 wikihealth75@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