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 면접 정장 대여 지원사업 첫 시행
2025-03-04 11:04
add remove print link
18세~39세의 군산시 소재 사업장 채용 면접자로 1인 최대 연 3회 지원
구직기간 장기화로 취업 준비 청년의 부담 경감 및 사회진입 촉진
전북 군산시가 미취업 구직 청년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취업 성공을 독려하기 위해 ‘청년 면접 정장 무료대여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다.

지원 대상은 18~39세의 군산시 소재 사업장 채용 면접자로 거주지는 무관하다. 면접자는 취업 면접에 필요한 정장 및 셔츠, 블라우스, 코디 물품(넥타이, 벨트, 구두) 등을 신청할 수 있다.
면접 정장 대여는 1회 3박 4일간, 연 3회까지 무료대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에 구비서류(신분증, 면접사실 증빙서류 등)를 갖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승인 대상자는 발급된 쿠폰 번호로 직접 대여업체 사이트에 예약하여 방문 또는 택배로 정장을 받고 반납하면 된다.
다만, 다른 지자체 소재 사업장 면접이나 대학(원) 응시 면접, 모의 면접 등 실제 채용과 연관되지 않는 면접은 지원에서 제외한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이 청년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지원 정책을 발굴 ‧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home
장예진 기자
wordy8@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