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정은성 교수, ‘미국 NPS 레인저 관리자’ 온라인 특강

2025-03-23 14:46

add remove print link

‘자연속 스포츠와 웰니스의 결합’ 주제로 웰니스 관광 개념, 활용 방안 제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정은성 교수는 3월 21일 미국 국립공원서비스(National Park Service, NPS) 레인저(Ranger)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자연 속 스포츠와 웰니스의 결합:국립공원의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호남대 정은성 교수
호남대 정은성 교수

이번 온라인 특강에서는 신체 활동을 중심으로 건강과 치유, 여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스포츠 웰니스 관광의 개념과 활용 방안을 전문적인 식견에서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국립공원이라는 고유의 자연 자원을 활용한 하이킹, 요가, 산악자전거, 명상 트레킹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이 지역 관광과 건강 증진에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를 심도 있게 다뤘다.

정교수는 온라인 특강에서 “웰니스관광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자연을 체험하는 새로운 관광트렌드”라며, “국립공원 레인저들은 이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안내할 수 있는 핵심 주체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레인저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자연 체험, 정신적 회복, 지역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관점에서 웰니스 관광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며, 현장에서는 실제 프로그램 도입에 관한 질의응답도 활발히 이뤄져 실질적인 협력 가능성도 논의됐다.

이번 온라인 특강은 글로벌 웰니스관광 수요가 확대되는 시점에서 국가 및 지역에서의 새로운 관광전략 수립에 중요한 발판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교수는 2023년에도 미국 미시간주 관광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으며, 현재 광주광역시 축제육성위원장, 미국 미시간주 관광협의체 자문위원, 미국도시계획학회 국제교류분과 운영위원 등 관광 및 지역개발 분야 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