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하며 여행해요"… 아산시, '볼런투어 아산어때!' 4개 코스 운영
2025-04-03 10:43
add remove print link
'아산 방문의 해' 맞춰 관광객 유치… 외암마을·시티투어·농활·축제 연계 봉사+여행

충남 아산시가 '2025~2026 아산 방문의 해'를 맞아 여행과 봉사활동을 결합한 이색 프로그램 '볼런투어(Voluntour) 아산어때!'를 선보인다.
'볼런투어'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의 합성어로, 아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단순한 관광을 넘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보람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총 4가지 테마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첫 번째 '외암마을에서 봉사 어때!' 코스는 외암민속마을에서 숙박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3회 운영 예정이며, 첫 활동은 오는 5월 17일(토) 마을 텃밭에서 고구마를 심는 봉사활동으로 시작된다.
두 번째 '시티투어하며 봉사 어때!'는 아산시티투어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다. 피나클랜드, 영인산자연휴양림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동시에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일정이다. 역시 총 3회 운영되며, 1차 투어는 5월 23일(금) 오전 10시 온양온천역 앞에서 출발한다.
이 외에도 농촌 일손을 돕는 '농활하며 봉사 어때!' 코스가 마련되어 현재 배꽃 인공수분 작업 자원봉사자를 모집 중이다. 또한, '축제하며 봉사 어때!' 코스를 통해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등 지역의 대규모 축제를 즐기면서 행사 운영을 돕는 자원봉사 기회도 제공될 계획이다.
유종희 아산시 자치행정과장은 "아산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여행의 즐거움과 함께 봉사를 통한 보람과 의미를 느끼고, 아산과 소중한 인연을 맺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볼런투어 아산어때!' 프로그램 참여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되어 있고,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아산시 외 지역인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아산시자원봉사센터(☎ 041-543-1365)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