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제9대 배낙호 김천시장 취임

2025-04-03 15:12

add remove print link

2일 치러진 재보궐 선거에서 51.6% 득표해 무소속 이창재(26.98%), 민주당 황태성(17.46%) 후보 꺾고 당선

충혼탑을 참배하고 있는 배낙호 김천시장  / 김천시 제공
충혼탑을 참배하고 있는 배낙호 김천시장 / 김천시 제공

[위키트리=김천] 황태진 기자 = 경북 김천시장 재보궐 선거에서 국민의힘 배낙호 후보가 당선됐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2일 치러진 선거에서 무소속 이창재(26.98%), 민주당 황태성(17.46%) 후보를 꺾고 당선했다.

민선8기 제9대 김천시장에 당선 된 배낙호 시장은 4일 충혼탑을 참배 후 오전 취임식을 갖고 간부공무원들과 환담 후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민선8기 제9대 김천시 배낙호 시장이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 김천시 제공
민선8기 제9대 김천시 배낙호 시장이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 김천시 제공

배 시장은 취임식에서, “ ‘원칙이 바로 선, 더 일하는 김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랜 행정 공백으로 인해 흐트러진 민심을 조기에 수습하고 공긱기강을 바로 잡아 김천 발전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시민 여러분이 맡긴 소명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으며, 그 소명을 잘 감당하는 시장이 되겠다”며, "이를 위해 △시민만 바라보고 좌고우면 않는 시장 △공사를 명확히 구분 정의로운 시장 △시민을 보듬는 따뜻한 시장 △미래를 준비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배 시장은 " ‘책임’은 시장이, ‘공’은 직원들에게 돌려주는 책임행정을 바탕으로 역대 최강의 팀워크로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