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시작했다면, '이 영양제'는 꼭 먹어야 한다 (+이유)
2025-04-03 17:56
add remove print link
비타민 B1,B2,B3,B6,B12 등은 탄수화물을 분해에 중요한 역할 해

꽃샘추위가 지나고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려면 운동과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 음식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 때는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도 필요하다. 그중에서도 꼭 챙겨야 할 영양제가 바로 '비타민 B'이다.

비타민 B군은 신체의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비타민 B1, B2, B3, B6, B12 등은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전환하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체내 에너지 생산을 돕고 피로 회복이 될 수 있다.
또한 감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주요 물질로 신경계 건강에 영향을 미쳐 스트레스 감소와 기분 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이어트 중 심리적인 부담을 줄이고, 목표를 달성하는 데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섭취 시간은 저녁보다는 주로 아침이나 점심에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식사 후 섭취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home
한지영 기자
jyhan@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