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기관과 홍보 협력 체계 본격 가동…첫 실무회의 개최
2025-04-03 18:27
add remove print link
시정 정보 통합 홍보 위한 매월 정례회의 추진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가 지역 내 공공기관과 공직유관단체의 홍보 협력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는 3일 시청 집현실에서 첫 홍보 실무회의를 열고, 기관 간 협력 기반 조성과 체계적인 홍보 전략 수립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세종지역의 지방공기업, 출자출연기관, 공직유관단체 등 11개 기관의 홍보팀장들이 참석했다. 회의 참가자들은 세종시의 주요 정책과 현안 사업에 대한 시민 인식도 제고 및 공감대 형성 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분산된 홍보체계를 통합해 보다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했다.
시는 앞으로 매달 실무회의를 정례화해 주요 시책과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기관 간 홍보협업을 통해 세부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보도자료 작성 교육과 언론사와의 소통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언론협력 기능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오진규 세종시 공보관은 “세종시는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경제부시장 주재의 전략회의, 공공기관 홍보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며 “각 기관이 전방위적 홍보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이 시정 정보를 더 쉽고 명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회의는 세종시와 관내 공공기관 간 유기적인 홍보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향후 지역 내 통합적 정책 전달력 강화에 긍정적 신호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