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세종시장배 장애인배드민턴대회 성료…세종 선수단 은메달 획득

2025-04-07 15:12

add remove print link

전국 250여 명 참가…장애인체육 저변 확대와 인식 제고 계기
이상권·최석하 조, 남자복식 통합 은메달로 지역 위상 드높여

단체사진 / 세종시
단체사진 / 세종시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장애인 스포츠의 열기와 감동이 세종을 수놓았다. 제4회 세종시장배 겸 2025년 춘계 전국장애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주최하고 세종시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주관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선수 150명을 포함해 임원·지도자 50명, 운영요원과 자원봉사자 50명 등 총 25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세종시 대표 선수단도 9명의 선수와 감독, 코치를 포함해 총 11명이 4개 종목에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특히 대회 2일 차에 열린 남자복식(스탠딩 통합) 경기에서 세종의 이상권·최석하 조가 충북 대표 신헌종·진용섭 조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2대 0의 완승을 거두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세종시 장애인체육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순간이었다.

이번 대회는 장애인 선수들에게는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였으며, 시민들에게는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대회를 통해 세종시는 장애인체육 거점도시로서의 기반을 다지고, 전국 단위 스포츠 행사 개최 역량도 재확인했다.

임규모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세종을 찾아 열정적으로 경기에 임해준 모든 선수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