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찾아가는 진로지원 2차 프로그램 성료
2025-04-09 00:53
add remove print link
“신입생 중심의 맞춤형 진로지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2025년 학과동행(진로)-찾아가는 진로지원 2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차 진로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학과별로 운영함으로써, 신입생들에게 연속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지원 기회를 제공하였다.
총 623명의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강의실에서 26회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소속 컨설턴트가 직접 각 학과를 찾아가 대면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KWU 3UP DREAM 워크북’을 활용한 실습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초를 다졌으며, 교내 취업 유관 부서와 연계된 다양한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함께 안내받았다.
특히 진로탐색캠프, 진로로드맵 공모전, 일자리 서포터즈 등 센터의 연간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도 병행되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진희 센터장은 “신입생들이 센터의 다양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접하고, 대학 생활 초기부터 진로 개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학과 연계형 프로그램을 지속·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