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을 응원해”...찾아오는 진로체험학습으로 한껏 부푼 아이들 꿈

2025-04-10 18:26

add remove print link

용인 백봉초, 교과 연계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

용인 백봉초등학교(교장 오양식)는 10일 다양한 체험에 목말라하는 학생들에게 '찾아오는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용인 백봉초등학교는 10일 찾아오는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용인교육지원청
용인 백봉초등학교는 10일 찾아오는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용인교육지원청

10일 용인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백봉초등학교는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에 소재한 전교생 33명의 시골 작은학교다. 주변에 문화시설과 문화인프라가 부족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에 목말라한다. 찾아오는 진로체험학습이 더 특별한 이유이다.

학생들은 '너의 꿈을 응원해!! 도전해봐!!'를 주제로 가수 체험, 경호 체험, 특수분장하기, 치어리딩활동을 하고 오후에 드림매직·벌룬 버블쇼를 관람했다.

학생들은 평소에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어느 때보다 만족도가 높았다.

김지안 어린이는 “이번 찾아오는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몰랐던 경호술을 배우게 되어 활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재미있었다” 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분야가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벌룬 버블쇼는 학교에서 처음 접하는 공연이다. 두둥실 떠오르는 풍선과 비눗방울을 보며 재미와 자유로움을 느꼈다. 아이들의 환호성과 함께 높이 오르는 풍선과 비눗방울 안에 자신의 꿈을 싣고 더 높이 날아오르길 기대한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