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축제를 함께 만들 시민 찾는다…‘세모네모’ 축제단 5월 7일까지 모집
2025-04-15 11:19
add remove print link
시민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축제…20명 선발, 활동비·표창 수여
미스기관사·EBS PD 등 강사 참여, 실무 중심 교육 제공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 박영국)이 축제 현장을 함께 이끌어갈 시민 중심의 전문 인력을 모집한다. 재단은 2025 세종축제단 ‘세모네모’ 참가자 모집을 5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모네모’는 ‘세종시 축제를 위해 모인 사람들’이란 의미로, 누구나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도시문화축제 ‘세종축제’의 핵심 축제단이다. 올해 선발 인원은 20명이며, 선발된 참가자는 총 8회의 공통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 기획과 운영, 홍보까지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참여 강사도 눈길을 끈다. ▲지구닦는 사람들 황승용 대표 ▲코레일 공식 유튜브 ‘미스기관사’ 강하영 대리 ▲EBS 세계테마기행 추덕담 CP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직접 강의에 나선다.
세모네모 활동자에게는 교육 수료증, 봉사 시간, 단원증, 활동비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세종특별자치시장상과 재단 대표이사상도 수여된다.
지원은 이메일(bjy2518@sjcf.or.kr)을 통해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누리집(www.sjcf.or.kr)이나 축제문화팀(044-850-059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