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개강

2025-04-16 17:31

add remove print link

실질적인 창업역량을 강화
지역 경제 활성화의 발판을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는 지난 15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ㆍ비즈니스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40여명의 교육생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본개념에서부터 실질적인 창업 준비까지 총 12회차(기본과정 6회차, 비즈니스과정 6회차)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에서는 지역의 사회문제, 사회적경제 제도, 사회적기업가 스토리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이후 비즈니스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가 정신, 비즈니스모델캔버스 이해 및 작성 등 실질적인 창업 준비를 위한 교육이 운영된다.

특히, 비즈니스과정 마지막 회차에서는 지금까지 준비된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창업 실현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기본과정과 비즈니스과정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2025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선정된 팀에게는 1천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전문가 코칭의 혜택이 제공된다.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이번 아카데미가 실질적인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 기반 지역 경제 활성화의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체계적인 후속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