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립장산도서관, 문학강좌 제7기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 개강

2025-04-17 17:09

add remove print link

시, 수필 실습 중심 프로그램 운영

지난 16일 경산시립장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학강좌 제7기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가 개강을 했다. 사진은 수강생들이 강좌에 참여한 모습    / 경산시 제공
지난 16일 경산시립장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학강좌 제7기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가 개강을 했다. 사진은 수강생들이 강좌에 참여한 모습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산시립장산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문학강좌 제7기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가 지난 16일 개강했다.

이번 강좌는 4월 16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며, 시와 수필 감상 및 작법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시와 수필 작품을 감상하며 개념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문학 창작 기법 원리를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강의는 총 38명의 수강생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운영하고, 매주 수요일에 시 강의가 진행되고 목요일엔 수필 강의를 한다.

문영애 경산시립도서관장은 “12주간의 강좌를 통해 시와 수필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시간을 가지며 문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충족시키고, 작가의 재능을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문학강좌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지난 2018년부터 장산도서관에서 운영해 223명의 수강생이 참여했고, 현재까지 8명이 등단해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