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영상]‘나비, 황금박쥐를 만나다’~함평나비축제, 휴일 관광객 '인산인해'

2025-04-28 03:13

add remove print link

[포토+영상]‘나비, 황금박쥐를 만나다’,함평나비축제 휴일 관광객 '인산인해'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창한 봄 날씨가 이어진 가운데 휴일인 27일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리고 있는 함평엑스포공원에 전국에서 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축제장 곳곳에 하루 종일 붐볐다.

화창한 봄 날씨가 이어진 가운데 27일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리고 있는 함평엑스포공원에 전국에서 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축제장 곳곳에 하루 종일 붐볐다.   특히 전국에서 유일하게 함평에서만 볼 수 있는 '나비 판타지아 퍼레이드쇼' 공연을 관람하기위해 함평엑스포공원 중앙광장에는 관광객들로 가득 메워졌다.   / 노해섭 기자
화창한 봄 날씨가 이어진 가운데 27일 함평나비대축제가 열리고 있는 함평엑스포공원에 전국에서 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축제장 곳곳에 하루 종일 붐볐다. 특히 전국에서 유일하게 함평에서만 볼 수 있는 "나비 판타지아 퍼레이드쇼" 공연을 관람하기위해 함평엑스포공원 중앙광장에는 관광객들로 가득 메워졌다. / 노해섭 기자

이날 가족단위 관광객들은 야외에서 나비날리기 체험을 하면서 봄을 만끽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명예문화축제로 지정된 ‘제27회 나비대축제는 ‘나비, 황금박쥐를 만나다’를 주제로 이날부터 5월 6일까지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나비대축제에서는 호랑나비, 배추흰나비 등 17종 약 20만 마리의 살아 있는 나비와 메리골드 등 30종 50만 본의 봄꽃이 어우러진 장관을 선보이며 관광객을 맞이한다. 자연 속에서 생명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최근 금값 상승으로 주목을 받는 함평의 대표 관광 콘텐츠인 ‘황금박쥐’ 캐릭터 ‘황박이’가 함께 관광객을 맞이하며 축제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황금박쥐상은 함평엑스포공원 추억공작소에 있는 황금박쥐전시관에서 볼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나비대축제는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며 “전국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